추석 하면 떠오르는 장면은 도로 위 넘치는 귀경 차량으로 인해 막히는 도로가 제일 먼저 떠오르고,
그다음은 고향 가는 길 두 손에 가득 담긴 선물 들일 것이다.
하지만, 이번 추석은 예전의 추석 풍경과는 사뭇 다른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지금까지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사회 분위기 속에서, 추석을 맞이하는 사람들의 생각 또한 180' 변화할 것으로 내다봤다.
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조사 대상자 중 절반에 해당하는 50%정도가 이번 추석에는 "고향에 가지 않을 것이다"라고 대답했다.
그리고, 추석 선물로는 선호 선물 부동의 1,2위였던 '한우', '스팸' 대신 이것을 추천하는 사람들이 눈에 띄게 늘어났다.
그래서 오늘은
추석에 추천하는 선물을 알아보려고 한다.
추석 선물 추천, 한우,스팸 보다 이것!
비대면 추세 분위기에 맞춰 선호하는 선물 조사에서도 그 영향이 크게 작용하고 있다.
조사 결과,
추석 선물 추천 1위는
"모바일 상품권, e쿠폰 상품 선물하기"
그동안 꾸준하게 사랑받던 과일세트, 한우, 건강식품 등의 선물은 순위에서 밀려났고, e쿠폰과 같은 비대면 선물이 대세를 이룰 것이라는 전망이다.
게다가, 기존 선물들도 온라인을 통해서 구매하고 수신 주소를 변경하여 택배 서비스를 활용할 예정이라는 조사 의견이 있었다.
이런 분위기에 발빠르게 대응하는 유통업계들이 있어 주목할만하다.
추석맞이, 유통업계 변화
유명 대형 유통업계들은 찾아가는 기존 찾아가는 서비스를 전 지점으로 확대하는가 하면, 사전 배송 접수를 활용하여 기한 내 제품을 배송하는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각종 상품에 대한 소개 영상을 준비하여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에서 제품을 구경할 수 있게 함으로써 오프라인 대기 시간을 줄이는 마케팅도 늘어나고 있다.
먼저, 롯데쇼핑 통합(롯데 ON)은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롭스 등 롯데 계열사 모바일 상품권 및 기프트콘 등의 e쿠폰 상품을 대폭 보완, 강화하고 있다.
롯데ON
나에게 딱 맞는 상품을, 나에게 딱 맞는 가격으로! 쇼핑의 모든 것 LOTTE ON!
www.lotteon.com
애경그룹에서 운영하는 AK 플라자는 한가위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에 나선다. 관계자는 온라인 선물 구매율이 증가할 것을 예상하여 물량과 품질을 강화하여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AK 시그니처' 세트도 판매에 나설 계획인데, 농/특산물 제품을 최상급으로 준비한 선물세트도 라인업 되었다. 변화된 사회 분위기에 맞춰 새로운 선물세트도 준비되었는데, 'AK덕분愛 위생용품 세트'(손소독제, 소독 티슈, 핸드워시, 마스크로 구성)가 그것이다.
여름 날씨탓도 한몫
역대급 장마로 인해, 야채/과일 가격이 폭등하고 있는 것도, 선호 선물 순위 변동에 크게 한몫을 했다. 이번 '역대급 물폭탄'으로 추석 대표 과일 사과, 배 등이 피해가 컸기 때문에 출하량이 줄어 가격 상승이 불가피했다는 해석이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배(10개) 가격이 3만 3천 원선으로 계속해서 가격 상승을 보이고 있다. 이는 전년대비 70% 이상 폭등한 수준으로, 올 가을 과일 가격의 상승은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내다봤다.
모바일 상품권 구매
롯데 ON, SSG에서 모바일 상품권 구매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모바일앱을 설치, 회원 가입 한 후
모바일 상품권을 검색해보면,
5000원부터 ~ 50만 원 상품권까지 쉽게 구매 가능하며,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 있다.
'ISSU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른자세 교정 의자 Curble, 150만개 판매 돌파 이벤트 2+1 행사까지 (0) | 2020.08.23 |
---|---|
대학교 전체 입학,등록금 순위 (0) | 2020.08.23 |
집순이 집돌이 필수템 정유미 싱잉볼? 화사 싱잉볼? (0) | 2020.08.22 |
환불원정대(Refund sisters) 제작을 맡은 지미유, 그들의 케미 폭발? (0) | 2020.08.22 |
인싸템, 마스크목걸이 완전 편하고 저렴해! 디자인까지 취향저격~ (0) | 2020.08.12 |
댓글